자본주의사회에서는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없이 경제활동을 하기는 힘이 듭니다.
그런데 지금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하고있습니다.
친구를 만나는것도 꺼려지고 갈급한 마음에 책을 읽기 위해 도서관과 서점을 가기도 힘든 요즘 우리에게 필요한것 자기를 치유할수있는 인문학 공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인문학 도서는 너무 어렵습니다.
이때 인문학을 잘아는 누군가가 길라잡이를 해주고 책을 통해 치유받고 성장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집에서 인터넷으로 들을 수 있는 좋은 인문학 강좌를 하나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1. 욕망하는 인간의 통찰의 힘 "최진석교수님"
이분의 강의를 들으면 내 삶의 이유와 욕구가 샘솟아 가만히 앉아 있을 수가 없습니다.
강의에 빨려드려가며 생각의 폭이 넓어지고 나를 알아가고픈 마음에 노자에 대해 파헤쳐 나가게 될것입니다.
강의는 1강입니다. 단 1분만"" 들으셔도 분명 인문학의 눈이 확! 뜨게 될것입니다!!!!!!!!
2.고대서양철학을 공부할수 있는 강의 이영환 교수님
아래의 추천 사이트는 대학 공개 강좌 입니다.
http://www.kocw.net/home/cview.do?lid=35b5bd3ffe619916
철학은 무엇인가 부터 소크라테스, 플라톤, 칸트, 파스칼, 데카르트, 흄에대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3. 죽음을 생각하고 삶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강의 강신주의 죽음에 미소지을 수 있는가?
이 강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열심히 돈을 벌기에 돈만 보고 달려가던 저에게 훅들어와 저도 빠져든 강의 입니다.
울림이 강할것입니다.
http://www.mbceg.co.kr/post/47410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
어떻게 살아야할지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