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루틴/가슴 옆구리 복부 통증

오른쪽 갈비뼈 통증, 옆구리가 쑤시고 아플때, 옆구리통증

갑자기 갈비뼈 부위가 아프거나 호흡할때 아플때가 있습니다. 골프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도 통증을 호소할때가 있습니다. 우선 골프를 통해 옆구리가 계속 아프시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갈비뼈에 금이가서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충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있으신분들은 아래의 통증 완화 방법을 통해 도움을 얻으시고 혹시 2주이상 통증이 지속될경우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갈비뼈 부근의 근육 통증은  새끼 손가락과 약지 손가락 그리고 겨드랑이와 팔뚝 밑으로 통증과 통증이 있는 쪽 날개뼈 아래쪽 등 통증을 함께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출처 https://www.triggerpointboek.nl/sidestit.htm

통증 완화방법

1단계 통증 완화 마사지

아래의 영상 40초 부터 보시면 됩니다. 팔꿈치를 구부려 놓고 바로 위의 그림을 보시면 부채 모양골로 갈비뼈를 감싸는 빨간 근육이 보이실것입니다. 저기 근육들을 엄지를 이용해 마사지 합니다. 아픈쪽의 팔을 들고 아픈쪽을 마사지합니다.

 

 

2단계 스트레칭

마사지가 마치고 난 뒤 스트레칭은 교정적스트레칭을 해야하며 교정적스트레칭은 반동을 주는것이 아닌 지긋이 늘려주는것입니다. 한번의 동작에 1분에서2분정도 유지하여 주셔야 해당 근육이 늘어나 이완되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 23초를 따라하시면서 1분~2분정도 그리고 40초를 보시면서 1분~2분정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아픈쪽을 스트레칭 합니다.